대구 용지 역세권에 둥지... ‘수성범물 일성 트루엘 레전드’ 12일 견본주택 개관

중앙일보 조인스랜드

입력 2021.03.12 09:29

71㎡, 84㎡ 총 158가구 규모...16일 1순위 접수

지역 도심권은 교통, 학군, 상업, 문화시설 등이 집중된 만큼 입지 자체가 경쟁력이 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개발호재가 더해지면 더 주목받게 된다.

1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대구 ‘수성범물 일성트루엘 레전드’가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심권에 있고 수성구 개발 수혜단지로 꼽히기 있다.

이 단지는 대구시 수성구 범물동 859-1번지 일원에 71㎡, 84㎡ 총 158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최상층에는 복층 테라스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용지봉, 진밭골 등 수성구의 쾌적한 자연을 바로 옆에 두고 있고, 도시철도 3호선 용지역에서 약 250m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다. 수성구 도심인 수성교, 만촌네거리, 라이온즈파크 등을 10분대 거리로 움직일 수 있다. 4차 순환도로(상인-범물), 범안로, 수성IC 등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 요지다.

▲ 수성범물 일성 트루엘 레전드 투시도.

복명초등학교가 약 150m 거리에 있고 범물중, 정화여중고, 능인중고 등 명문수성학군과 동화백화점, 대구스타디움 등 다양한 생활문화시설을 가까이 두고 있다.

주거, 관광, 문화, 스포츠 복합공간으로 대구의 랜드마크로 개발되는 대구대공원과 법조타운 이전 예정인 연호지구 조성계획, 스마트시티로 조성된 수성알파시티 등 수성구 개발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단지로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인기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고 차별화된 설계로 관심을 끌고 있다. 펜트하우스는 71㎡, 84㎡ 모든 타입 최상층에 설계되며 복층형으로 테라스 공간이 각각 따로 제공된다. 실속은 물론 펜트하우스만이 가질 수 있는 고급스러움을 담아냈다.

지형적 차이를 이용해 주출입구와 지하주차장을 연계시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로 설계하고 필로티로 단지 개방감을 높였다. 다양한 식재와 어우러진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보행로 등으로 단지의 쾌적함을 더했다.

프리미엄 평면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84㎡의 경우 4베이에 알파룸을 전면에 배치해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워크인드레스룸, 편리한 동선의 ㄷ자 주방 등 수요자들의 편리한 생활을 배려한 혁신설계로 명품공간을 실현했다.

12일 견본주택을 공개한다.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4일 발표된다.

조인스랜드 취재팀
<저작권자(c)중앙일보 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