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 대로 수혜 기대, 생활 숙박시설 ‘속초 하워드존슨’ 분양

중앙일보 조인스랜드

입력 2021.09.15 14:32

전용면적 22~54㎡ 총 476호실 규모...다양한 타입 적용

강원도 속초에서 속초 전역은 물론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뛰어난 교통여건을 갖춘 생활 숙박시설 ‘속초 하워드존슨’이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111-1번지 외 4필지에 전용면적 22㎡~54㎡, 총 476호실 규모로 건립된다. 이 생활숙박시설은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데다 인근 대로 신설 호재까지 있어 수요자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강원도 속초시는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자랑한다. 서울~양양고속도로 전 구간 개통 후 서울, 수도권에서 약 90분이면 속초에 닿을 수 있다. 고속버스 등 대중교통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동해북부선, 동서고속화철도 등 교통 호재도 이어지고 있다. 서울~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는 연내 착공 및 2027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KTX 속초역 개통과 동시에 향후 서울에서 속초까지 약 1시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속초 하워드존슨 광역조감도.

이 단지 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사업부지 바로 앞에 4차선 대로가 신설될 예정이다. 사업부지가 위치한 조양동은 속초 중심상권과 주거지역이 밀집해 통행량이 많은 구간이다.

속초시는 지난 3월 동해대로~조양로 구간에 폭 20m, 연장 333m 규모의 도시계획도로를 착공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이 단지는 기존 동해대로 외에도 4차선 대로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속초 지역 부동산업체 한 관계자는 “연 2000여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속초는 각종 교통 호재가 이어지면서 서울과 조금씩 더 가까워지고 있다“며 “특히 속초 하워드존슨이 들어서는 조양동은 속초고속버스터미널과 향후 들어서게 될 KTX 속초역이 가깝고 4차선 대로 신설까지 예정되면서 수요자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이 단지는 다양한 타입 평면을 적용해 수요자가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일부 실에서는 청초호, 동해, 설악산 자연 조망이 가능하다. 교보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시공한다

단지 인근엔 주거, 관광, 쇼핑 등 다양한 속초시 중심 인프라가 모여 있다. 속초해수욕장, 엑스포타워, 속초 중앙시장 등 속초 대표 관광지를 비롯해 대포항, 해상케이블카(예정), 대관람차 및 테마파크(예정) 등의 관광시설이 밀집해 있어 많은 관광객 유입이 예상된다.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이 도보 거리에 있다.

이 단지에는 세계적인 호텔 그룹 윈덤그룹의 하워드존슨의 브랜드가 적용된다. 글로벌 호텔브랜드 윈덤그룹은 데이즈, 라마다, 윈게이트, 윈덤그랜드 등 전세계 66개국에서 7500여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이 그룹이 이 단지 위탁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강남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있다. 속초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동해대로에 위치한다.

조인스랜드 취재팀
<저작권자(c)중앙일보 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